이사장 인사말

소프트웨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와 판매를 원하는 판매자를 이어주는 '오작교'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사장 인사말

 

한국소프트웨어거래중개협회 누리집을 방문하여 주신 누리꾼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 협회는 소프트웨어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와 판매를 원하는 판매자를 이어주는 '오작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국세기본법 제13조를 우리 협회의 설립 근거로 삼고 있으며, 이는 '법인으로 보는 단체'에 대한 조항으로, 우리 협회는 경기도 구리시 경춘북로 252, 갈매역아이파크애비뉴 841동 C181호 위드짚 735호 한국소프트웨어거래중개협회에 적을 두고 관할 세무당국의 허가를 득해 세상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현행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약칭 소프트웨어산업법) 제2조 제1호 내지 제3호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개발, 제작, 생산, 유통 등 소프트웨어산업을 하는 소프트웨어사업자들은 지금 이 순간에도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지만, 그 소프트웨어를 유통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창구는 그리 많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협회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유진 씨가 대표자(업무집행자)로 있는 시크릿그룹 유한책임회사 역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IT 전문 법인입니다.

일부 개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 판매를 도와주는 창구가 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많은 창구가 생겼으면 하는 바람에서 한국소프트웨어거래중개협회를 창립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현행법에 근거를 두면, 우리 협회가 수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통신판매중개업에 해당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 입장에선 손쉽게 소프트웨어를 접하고, 또 구매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판매자 입장에선 간편하게 소비자에게 소프트웨어를 판매할 수 있는 창구가 되는 소위 '오작교'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랑하여 주시는 누리꾼 여러분과 유관기관 여러분, 우리 협회는 협회 설립 목적에 공감하는 사람은 누구나 가입을 허가할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부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소프트웨어거래중개협회 이사장